화천군 공공 도서관 9월 특별 프로그램 가득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0:10:20
  • -
  • +
  • 인쇄
화천어린이도서관, 사내도서관 한가위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 화천 어린이 도서관 문화공연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화천군 공공 도서관이 가을철을 맞아 다채로운 특별 프로그램들을 마런했다.

화천 어린이 도서관과 사내 도서관은 9월 특별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미리 만나는 한가위 놀이터’이벤트를 운영한다.

먼저, 사내 도서관은 오는 20일 오전 11시, 화천 어린이 도서관은 27일 오전 11시부터 전통놀이 체험과 전통혼례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일까지 도서 20권을 대출한 어린이들은 전통놀이 체험권을 받을 수 있다.

행사에서는 굴렁쇠, 팽이치기, 활쏘기, 윷놀이, 비석치기, 널뛰기, 투호놀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자개, 미니갓, 팽이 등 전통놀이에 사용되는 소재들을 손수 만들어볼 수도 있다.

또한 사내 도서관은 20일 오후 1시, 화천 어린이 도서관은 27일 오후 1시부터 각각 100명(5세~초등 6학년)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인절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공공 도서관 외에도 화천지역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문화 행사가 치러진다.

화천커뮤니티센터에서는 오는 13일 오후 7시 지하 공연장에서 글로벌 버라이어티 매직쇼 ‘띠에라’ 공연이 열린다.

이에 앞서 오는 13일 오후 6시부터는 화천커뮤니티센터 앞 특설무대에서 ‘2025 화천 청소년이 수놓는 가을 별빛 하모니’ 연주회가 펼쳐진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어린이뿐 아니라, 학부모,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질의 문화 이벤트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