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논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19명 전원 합격!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논산시청소년청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12일 치러진 2025년 제2회 검정고시에 학교 밖 청소년 19명이 응시하여 중학교 졸업 학력 1명, 고등학교 졸업 학력 18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대비 수업‘스마트 교실’운영과 교재 지원, 인터넷 강의, 1:1 멘토링 등 청소년들의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했다.
특히, 검정고시 당일에는 검정고시 시험장(천안)까지 차량으로 인솔하고 급식 및 간식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로써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25년까지 약 97%의 합격률로 누적 인원 38명의 검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2025년 제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혼자 검정고시를 공부하기 막막했는데 센터에서 운영하는 스마트교실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논산시의 지원을 받아 학교 밖 청소년 개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내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상담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에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논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