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읍시, 청년창업가 맞춤형 컨설팅 성료…13명 전원 수료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정읍시는 2025년 청년창업 지원사업 2기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7월 30일부터 9월 4일까지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했다.
총 10회 교육을 마친 청년들은 청년지원센터에서 열린 수료식에서 성과를 함께했다.
청년창업 역량강화 컨설팅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실무 능력과 경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과정은 정읍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예비 또는 초기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1:1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전략 수립 ▲마케팅 및 세무회계 교육 등으로, 청년들의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전문 강사진의 실무 중심 교육은 창업 준비 단계에서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시는 이번 과정을 수료한 13명의 청년 창업가에게 앞으로 3년간 연 500만원씩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창업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 정착을 도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생 13명 전원이 무사히 수료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년 창업가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정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