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어르신과 ‘신나GO 즐겁GO’ 나들이!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1:15:15
  • -
  • +
  • 인쇄
사회적협동조합 충주돌봄, 하반기 외부나들이 진행
▲ 어르신과 신나GO 즐겁GO 나들이 (산척면 천등산전통발효식품의 사과고추장 만들기 기념사진)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충주시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응원하는 가을여행이 펼쳐졌다.

사회적협동조합 충주돌봄(이시장 이경재)은 17일, 가을을 맞아 평소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지역 노인 3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하반기 외부나들이 활동 ‘신나GO 즐겁GO’를 진행했다.

‘신나GO 즐겁GO’는 야외활동과 상호교류를 통한 사회관계망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들이 중에는 충주 산척면 천등산전통발효식품의 ‘사과고추장 만들기’와 중앙탑의상실의 ‘한복 및 교복 체험’ 등 지역별 개성 넘치는 체험을 제공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노인은 “충주에서 살면서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고운 옷을 입어보면서 멋진 풍경과 함께 사진도 찍고 기분전환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경재 이사장은 “외부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지원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협동조합 충주돌봄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으로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안부·안전 확인, 일상생활 지원, 생활교육 등을 제공해 안정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노인의 고독사 및 자살예방을 위해 사회적 고립과 우울 위험이 높은 대상자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돌봄이 필요한 노인들에게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