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당도서관, ‘그림책으로 떠나는 세계 음식 여행’ 참여자 모집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1:15:12
  • -
  • +
  • 인쇄
10월 23일부터 다문화가정 아동과 초등학생 20명 선착순
▲ ‘그림책으로 떠나는 세계 음식 여행’ 프로그램 포스터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2025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인 ‘그림책으로 떠나는 세계 음식 여행’ 프로그램 참여자를 10월 23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아동과 초등학교 2~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음식 이야기를 나누고 세계에 대한 이해와 열린 마음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의 이웃 중국은?(춘절만두 만들기), 동화 같은 일본(과일 모찌 만들기), 가족 같은 베트남(월남쌈 만들기), 유럽의 이야기는?(과일 타르트 만들기) 등으로 오는 11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우당도서관 북카페 퐁당에서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들은 독서문화 전문강사와 함께 각 나라를 대표하는 그림책을 읽고, 요리 전문 강사의 안내에 따라 직접 해당 나라의 음식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10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김윤철 우당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자연스럽게 익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