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민의 오늘을 지킨다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1:20:36
  • -
  • +
  • 인쇄
‘자살예방의 날’맞아 홍보 캠페인 전개
▲ 진주시, 시민의 오늘을 지킨다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진주시보건소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9월 한 달간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예방 인식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생명존중퀴즈 이벤트 운영 △도움기관 홍보 현수막 게시 △심뇌혈관예방 주간 및 치매극복의 날 연계 홍보부스 운영 및 캠페인 실시 △생명존중안심마을 참여단체 자살예방 현수막 가두 행진 캠페인 실시 △자살예방 전문교육 프로그램(ASIST) 진행 등으로 구성됐다.

보건소는 생명존중퀴즈 이벤트를 통해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 관내 이동이 많은 지점과 읍․면․동에 자살예방 도움기관 정보를 담은 현수막을 게시하며,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단체들과 함께 가두행진을 통해 시민들의 공감과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심뇌혈관예방 레드서클 캠페인과 치매극복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작은 관심과 참여가 누군가의 생명을 지키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