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역량 강화사업 개최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11:35:41
  • -
  • +
  • 인쇄
▲ 김제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역량 강화사업 개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김제시는 지난 26일 부여 일대에서 1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네트워크 강화 사업을 열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핵심 축인 읍·면·동 위원장들의 역량 강화와 상호 협력 체계 강화를 도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해 19개 읍·면·동 협의체 위원장과 대표협의체 위원, 분과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협의체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부여 지역자원 탐방과 마을공동체 복지활동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김제시 복지사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영세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읍·면·동 협의체는 주민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중요한 조직”이라며 “이번 네트워크 강화를 계기로 위원장들이 서로 협력해 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읍·면·동 협의체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 주민 주도의 지역 복지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