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정규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2 12:15:12
  • -
  • +
  • 인쇄
‘지방의회 위상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포부 밝혀
▲ 정규헌 경상남도의회 운영위원장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 선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경상남도의회 정규헌 의회운영위원장이 8월 21일 열린 제9차 정기회에서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1대 후반기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선출은 경상남도의회 위상 강화와 전국 광역의회 간 협력 증진에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부회장으로 선출된 정규헌 운영위원장은 지난 1년동안 ▲1형 당뇨병 환자의 장애 인정 및 지원 확대 촉구 ▲비영업용 승용자동차 취득세 인하 촉구 ▲농지소유 규제완화 촉구 ▲불합리한 원전지원제도 개선 대책 마련 등 국회와 정부에 꾸준히 정책을 건의해 왔다.

정규헌 의회운영위원장은 “지방의회의 위상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전국 시도의회 간 소통과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부회장으로서 협의회가 지방의회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방자치가 발전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 17개 광역시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전국 단위 협의기구다. 협의회는 지방의회의 효율적 운영과 의정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지방분권 및 자치발전이라는 공동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됐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