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정취 가득한 구리시 동구동’ 쌈지공원에 가을꽃 활짝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4:15:07
  • -
  • +
  • 인쇄
기간단체와 주민이 함께한 꽃 심기 행사, 공동체 의식도 ‘쑥쑥’
▲ ‘가을 정취 가득한 구리시 동구동’ 쌈지공원에 가을꽃 활짝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구리시 동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지역 내 기간단체와 동 직원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피 동구동 쌈지공원 가을꽃 식재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바르게살기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등 동구동 기간단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가을을 맞아 지역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의 끝자락, 성큼 다가온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한진쌈지공원을 포함한 관내 주요 화단 10개소 및 화분 40여 개에 국화, 메리골드, 맨드라미 등 13종 약 3,000본의 가을꽃을 식재해 쌈지공원을 새롭게 단장했다.

김건영 동구동장은 “가을꽃 식재 행사에 기꺼이 참여해 주신 각 단체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푸른 가을 하늘과 잘 어우러지는 꽃들이 동구동 주민들에게 소소한 힐링과 기쁨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향긋한 가을꽃 향기와 함께 지루하고 무더웠던 여름의 피로를 날려 버리시길 바라며,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