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당진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협력 강화로 교육 시너지 창출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당진교육지원청은 9월 8일 오전 11시 교육장실에서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들과 협의회를 열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정은영 교육장을 비롯해 당진마을교육공동체를 이끌고 있는 포럼의 전종훈 대표와 박영주 부대표, RISE(대학연계) 늘봄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부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이수진 대표와 상명대학교 유재필 교수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당진 지역의 마을교육과 RISE 늘봄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학생 교육과의 연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또한, 오는 11월에 개최될 예정인 마을교육공동체 성과보고회와 한마당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며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협력체계를 다졌다.
이번 협의회는 신임 교육장의 취임 후 첫 만남으로, 당진 교육의 중요한 축인 마을교육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 의지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당진교육지원청이 마을교육공동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임을 시사했다.
정은영 교육장은 "당진 교육이 마을교육공동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당진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