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괴산군장애인연합회, 중증장애인 세상 나들이 진행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사)괴산군장애인연합회는 ‘중증장애인 즐거운 세상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나들이는 평소 외부 활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비롯해 그 가족과 장애인체육 선수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서천으로 떠나는 일정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이동부터 식사, 체험까지 전 과정에서 장애인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운영됐다.
출발 현장에는 송인헌 군수와 괴산군청 직원, 괴산군장애인복지관 김상현 관장이 참석해 참석자들을 배웅하고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참가자들은 첫 방문지인 서천 스카이워크에서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인근 식당에서 오찬을 즐긴 뒤 국립생태원으로 이동했다.
생태원 내 에코리움에서는 세계 5대 기후대의 생태를 재현한 공간을 둘러보며 자연의 가치와 생명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 함께한 장애인과 가족들은 “평소 좁은 생활권을 벗어나 자연과 사람을 만나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몸과 마음 모두 힐링되는 하루였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이결아 회장은 “이번 나들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아름다운 동행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통합과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괴산군장애인연합회는 이번 행사를 포함해 다양한 복지 사업과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괴산군 역시 장애인의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