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청소년재단,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성평등 강좌 참여자 모집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5:10:11
  • -
  • +
  • 인쇄
그림책을 활용한 즐거운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 부천여성청소년센터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성평등 강좌’ 포스터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여성청소년센터(에서는 11월 2일, 9일 오전10시부터‘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성평등 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낡은 상식과 고정관념을 뚫고 새로운 시대의 상식을 전달하여 더 넓고 건강한 세상을 보여주겠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 콘텐츠 큐레이션 회사 ‘딱따구리’의 유지은대표가 진행한다. 강의 주제는 그림책을 활용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으로 일반시민,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교사(강사), 양육자 등이 참여 할 수 있다.

1회차 교육은 성평등 내용을 담고 있는 그림책의 내용을 분석하고 성평등 요소 발굴 및 저해 요소에 대한 대안을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다. 그림책 속에 나와 있는 성차별적 요소(여성의 롤모델, 유해한 남성성 관점 등)에 대해 배워보고 그림책을 다시 봄으로 성별 고정관념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2회차 교육은 키워드로 제안하는 일상 내 성평등 교육 실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동등하게 부담하기’, ‘신체 자기 긍정’, ‘동의와 거절’, ‘고정관념 벗어나기’, ‘롤 모델 제시하기’ 등 다양한 키워드로 양육태도와 일상태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갖고 그림책이나 워크북을 활용하여 나를 변화시키기 위한 활동을 진행 한다.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중 간단한 활동도 함께 진행되어 즐거운 교육 시간이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강좌접수는 개인 및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