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8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청소년동반자 찾아가는 심리검사 ‘토닥토닥 내 마음 들여다보기’를 실시했다.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월 8일부터 지난 17일까지 청소년동반자 찾아가는 심리검사 ‘토닥토닥 내 마음 들여다보기’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담센터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전문 심리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아동센터 3곳과 방과후아카데미 2곳 등 청소년 유관기관을 직접 찾아가 진행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상담·지원을 연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심리검사 후에는 집단교육과 검사결과 해석 상담이 함께 이뤄졌으며, 추가적인 개인상담을 희망한 청소년에게는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상담프로그램’을 연계해 심리 회복과 정서적 안정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특히 기관 현장에서 진행되는 검사인 만큼 청소년들이 일상 공간에서 보다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내년에도 방문형 심리검사를 확대 운영해 상담센터 접근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전문 심리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청소년동반자 상담프로그램은 만 9세부터 24세 이하의 청소년 중 ▲우울 ▲자해 및 자살 징후 ▲은둔형 외톨이 ▲학교 부적응 ▲가출 ▲비행·폭력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학업중단(학교 밖) 등 위기 요인을 가진 청소년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 및 상담 문의는 청소년전화 1388 또는 포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