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하반기 초등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6:35:40
  • -
  • +
  • 인쇄
섬세한 지원으로 공감과 소통을 이끌다
▲ 충북교육청, 하반기 초등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9일부터 10일까지 초등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초등)관리자 등 550여 명을 대상으로 충북교육 연구정보원에서 '2025. 하반기 초등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섬세한 지원으로 공감과 소통을 이끌다’를 주제로주요 핵심 사업 및 정책 공유와 정서적 리더십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먼저 정책 및 핵심 사업 공유 시간에는 유초등교육과의 ‘17만의 숨결, 꿈결, 바람결을 주제’로 오는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충북 교육문화원 및 생명누리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25.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 안내와 미래교육추진단의 ‘다채움 2.0플랫폼 고도화 개통’, 재정복지과의 2026년 3월부터 시행 예정인‘학생맞춤형 통합지원체계 구축 협조’, 인성시민과의 ‘관심×표현 365프로젝트’ 등 학교 현장에서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충북교육청의 다양한 현안과 정책들이 공유됐다.

9일 학교장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연구소 사람과 사람 김기환 대표의 '선생님과 아이들을 위한 심리기술'을 주제로 정서적 위기사황의 위기생존기술과 정서조절기술 등 심리상담과 교육경험을 토대로 학교장의 정서적 리더십 강화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10일 교감을 대상으로 충청북도교육청 마음건강증진센터 손문성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생명존중과 예방(학교가 할 수 있는 일)'을 주제로 청소년 정서증상을 이해하고 사고발생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처방법 등을 내용으로 특강이 운영됐다.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워크숍을 통해 충북교육 주요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학교현장의 다양한 상황에서 학교장의 정서적 리더십과 심리적 지원체계는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 충북의 교육가족들의 마음근육을 단단히 키워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