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아동의회 의원, 창원시의회 방청 체험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6:35:46
  • -
  • +
  • 인쇄
창원시 아동의회 의원, 본회의 방청을 통해 참여와 소통의 가치 체험
▲ 창원시 아동의회 의원, 창원시의회 방청 체험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창원특례시는 12일 창원시 아동의회 의원 10명이 시의원 체험 활동의 일환으로 창원시의회를 방문하여 제146회 임시회 4차 본회의를 방청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2025년 창원시 아동의회는 창원시 주최, 세이브더칠드런 주관으로 운영 중이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아동 20명으로 구성되어,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아동과 관련된 문제를 발굴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시의회 방청은 아동의회 의원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주체적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 향후 남은 아동의회 운영과 정책 제안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창원시, 창원시의회,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창원시 아동의회는 9월 중으로 상임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한 후, 10월 본회의를 개최하고, 11월에는 정책발표회를 열어 아동의 목소리가 지역사회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강경 아동청소년과장은 “방청 체험으로 아동의회 의원들이 민주적 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체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존중받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