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진군민장학재단, 제2차 정기이사회 개최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강진군민장학재단이 지난 1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장학재단 이사장,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2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사회에 앞서 김진환 ㈜레몬 대표가 3백만 원, 군동면지역발전협의회에서 1백만 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 했다.
㈜레몬은 건축공사 철거 등 시설물 유지 관리를 주로 하는 관내 건설업체로, 김진환 대표는 2008년부터 지금까지 총 3천4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 하며 지역사회 공헌을 이어오고 있다.
군동면지역발전협의회는 올해 금곡사 벚꽃축제 부스 수익금 1백만 원을 회원들과 함께 장학금으로 기탁했으며,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1천4백만 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25년 하반기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안) 안건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올해 하반기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생 선발은 지난 8월 7일부터 8월 29일까지 관내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을 받았으며 이번 이사회를 통해 최종 99명을 선발했다.
이 가운데 성적 우수 분야가 가장 많은 47명, 복지 분야 10명, 다자녀 분야 26명, 다문화 가정 분야 5명, 한부모·가정위탁 분야 3명, 귀농인 자녀 분야 1명, 특기자 분야 3명, 장한 학생 4명 등으로 전체 지원 금액은 1억 500만 원이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에 장학 혜택을 통해 우리 지역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장학사업을 통해 미래 강진군을 이끌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