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8회 ‘60+ 취업한마당’ 성황 … 어르신 인생 2막 함께 연다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4 17:20:34
  • -
  • +
  • 인쇄
20개 구인기업·800여 명 어르신 참여, 면접 및 채용 상담 현장 활기
▲ 포항시는 14일 포항체육관에서 포항형산시니어클럽 주관으로 ‘제8회 포항 60+ 취업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포항시는 14일 포항체육관에서 포항형산시니어클럽주관으로 ‘제8회 포항 60+ 취업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20개 구인기업과 8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기업별 면접 및 채용정보 제공 부스를 비롯해, 포항시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10개소가 참여한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홍보관’이 운영됐다.

어르신들이 직접 일자리 정보를 확인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해 향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됐다.

또한 포항남부소방서, 한동직업전문학교 등 유관기관 협력으로 홍보 및 체험 부스가 운영돼 구직 상담뿐 아니라 안전교육과 직업훈련 정보까지 제공하며 호응을 얻었다.

포항형산시니어클럽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노인 인력풀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소득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취업한마당을 통해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력과 역량이 사회 곳곳에서 다시 빛날 수 있는 양질의 노인일자리가 창출되기를 바란다”며 “고령자 고용 확대가 어르신 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