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온천3동, 주거취약계층에 LED전등 및 리모컨 지원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7:35:40
  • -
  • +
  • 인쇄
▲ 동래구 온천3동, 주거취약계층에 LED전등 및 리모컨 지원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부산 동래구 온천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원정)는 지난 12일 온천3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최삼순)의 후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구기태) 주관으로 주거취약계층 12세대에 LED 전등과 무선 리모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 전등으로 불편을 겪는 저소득층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대별 맞춤형 설치를 통해 생활 편의성을 크게 높였으며, 특히 무선 리모컨을 활용해 침대나 의자에서도 손쉽게 전등을 조작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구기태 위원장은 재능봉사로 LED 전등 19개와 리모컨 12개를 설치하고, 무료 전기안전점검과 간단한 수리도 병행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전 확보에 기여했다.

최삼순 이사장은 “어르신들께서 환해진 집안에서 편리하게 생활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후원을 이어가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늘 불편하게 전등을 켜고 끄다가 리모컨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생활이 훨씬 편해졌다”라며 “집안이 밝아지니 마음까지 환해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원정 온천3동장은 “예산을 지원해주신 온천3동 새마을금고와 전등 교체와 리모컨 설치 등 재능기부 해주신 지역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천3동 행정복지센터와 새마을금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민관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선풍기 지원 ▲여름 김치 나눔 ▲LED 전등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