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스타트업 IR 경진대회 시상식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영천시는 지난 16일 영천시립도서관 지산홀에서 ‘2025년 영천시 유관기관 연합 스타트업 IR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영천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주최로 열렸으며, 경북테크노파크·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영천신활력플러스사업단·영천청년센터·DU-RISE사업단과 연계 진행해 8개 청년 스타트 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발표(IR)를 통해 우열을 가렸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단순한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넘어, 참가 기업들의 IR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대회 전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IR 전략, 투자자 설득, 피칭 연습 등 기업 소개 능력을 향상시켰고, 대회에서는 스타트업 코치 및 금융투자 전문가의 종합적인 심사평가를 통해 실전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였다.
대상을 차지한 ‘농업회사법인 ㈜티웰’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반려동물 사료로 원료적 차별화를 이뤘으며, 향후 펫푸드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 가능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 과일 나노분말 프로틴 효소 개발 ▲우수상 국내하천 생태계보존 어도(魚道) ▲장려상 농산물 업사이클 저당 젤라또 개발 및 화재예방 통합솔루션이 각각 수상했다.
이정우 부시장은 “이번 대회는 지역 유관기관이 힘을 모아 청년창업을 함께 육성한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영천시는 창업 초기부터 성장까지, 지역 청년들의 창업 여정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