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 제286회 임시회 시정질문서 영유아발달센터 지원 챙겨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1:20:27
  • -
  • +
  • 인쇄
박순희 의원, 부천시에도 영유아발달센터 건립이 조속히 필요
▲ 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 제286회 임시회 시정질문서 영유아발달센터 지원 챙겨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원미1동·역곡1·2동, 춘의동·도당동)이 제286회 임시회에서 조용익 부천시장을 대상으로 부천시의 아이발달지원센터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박순희 의원은 “서울시, 김포시 등 아이발달지원센터를 직접 현장 방문해 본 결과 우리 시와 달리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영유아 발달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었다”며 서두를 열었다.

이어 박 의원은 “우리 시도 타 지자체와 같이 특정 아동만 선별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이 아닌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전수조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영유아 시기의 조기 발견은 향후 경계선 지능 등 발달 문제를 예방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부천시 아이들 역시 선제적인 검사와 체계적인 발달지원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그 필요성은 이미 검증됐다”며 집행부의 적극적인 실천과 의지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순희 의원은 “아이발달지원센터는 지금 건립을 추진하기에 보다 적절한 시기이다”라며 “부천시 아이들이 좋은 보육 환경과 보살핌 속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