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청소년, 교육장에게 묻다! '교육장과 청소년이 함께 그리는 평창의 교육 미래' 간담회 개최

김정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8:05:31
  • -
  • +
  • 인쇄
▲ '교육장과 청소년이 함께 그리는 평창의 교육 미래' 간담회 개최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일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교육지원청에서 ‘평창 청소년, 교육장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평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과 교육장이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이 직접 교육 현안에 대해 질문하고, 교육장이 이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AI 디지털 교육, 지역 특색을 살린 진로 교육, 학생 주도 프로젝트 활동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주요 주제들이 다뤄졌다.

청소년들은 ▲소규모 학교 학습권 불균형 해소 방안 ▲학생 자치회와 청소년 참여위원회 제안의 정책 반영 사례 ▲기후 위기 시대 지역 환경 보존을 위한 수업 확대 가능성 등 폭넓은 질문을 제기했으며, 학생 안전, 진로 태도, 청소년 활동 확대 등 현실적 고민과 미래 교육 방향에 대한 깊이 있는 질의도 이어졌다.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대화를 넘어 청소년 의견이 향후 교육정책과 프로그램 기획에 반영될 수 있는 정책 참여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교육장과 청소년 간의 신뢰 형성을 통한 지속적 소통 기반 확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간담회에 참가한 평창고등학교 2학년 이지혜 위원장은 “정책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목소리에서 시작될 수 있다는 점이 희망적이었다”라며 “앞으로 학교생활에서도 더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야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연중 운영하며,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청소년 의견이 지역사회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연예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