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박람회 ‘복지놀이터, 금천에서 놀자’ 홍보물 |
[뉴스시대=김정희 기자] 금천구는 제26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23일 오전 10시 30분 구청광장에서 사회복지박람회 ‘복지놀이터, 금천에서 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금천구 개청 30주년, 금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주년을 맞이하여 더 많은 주민들이 쉽게 복지 정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누구나 즐겁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별 체험형 부스와 먹거리 부스, 문화예술 공연을 풍성하게 마련했다고 구는 설명했다.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식전 행사로 주민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후 11시에는 행사 1부인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진행된다. 사회복지 유공자 2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사회복지의 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 1시 시작하는 2부 행사에서는 6가지의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재즈, 음악퍼포먼스, 힙합댄스, 매직벌룬버블쇼와 걸그룹, 트로트 가수까지 총 6개 공연팀이 금천구청 광장 무대 위에서 공연을 갖는다.
이와 함께 퀴즈, 장기자랑 등으로 구성된 가족참여 한마당 시간도 마련된다. 구는 가족참여 한마당과 함께 경품추첨 및 이벤트도 진행해 주민들의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복지 발전을 위해 함께한 금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주년과 사회복지의 날을 축하한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 소외되는 계층없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금천구의 더 나은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금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시대. 무단전재-재배포 금지]